자격득실 확인서

자격득실 확인서란?

국민 건강보험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, 상실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이 증명서를 통해 세대주 / 세대원의 변화와 회사입사,퇴사에 따른 직장, 지역가입자 변동내역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확인서 발급방법

온오프라인으로 총 4가지의 발급방법이 있습니다.

1.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행정복지센터 (동사무소)방문
2. 인터넷 발급 (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 →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)
3. 모바일 발급 The건강보험(모바일앱), 네이버 → 전자증명서
4. 무인민원 발급기 - 발급시간은 자치단체 무인민원발급창구의 운영시간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설치된 장소에 안내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한 후 이용